2025년 4월 7일 (월)
경기도 광주시, 청사 폭발테러 대응훈련 실시

경기도 광주시, 청사 폭발테러 대응훈련 실시

기사승인 2023-08-23 11:02:01
광주시가 시청사 폭발테러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22일 경찰병력을 투입해 진압훈련을 하고 있다.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경기도 광주시가 22일 시청사 폭발테러 상황을 대비한 실제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을지연습과 연계해 전쟁 상황에서 실제로 벌어질 수 있는 공공청사 테러 상황을 가정한 훈련이다.

훈련에는 광주시, 3879부대, 57탄약대대, 광주경찰서, 광주소방서, 한전 광주지점, KT 광주지점, 의용소방대 등 민·관·군·경·소방에서 250여 명이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시청사 폭발물 테러, 시민 대피 및 초기 화재진압, 폭발물 제거 및 테러범 검거, 사상자 구호, 화재진압 및 피해복구 활동이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평소 연습을 하지 않고 실전에서 완벽하게 대응할 수는 없다”며 “꾸준히 연습해 미흡한 부분은 보완하고 우수한 부분은 발전시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비상대비 능력을 갖춰 달라”고 말했다.

광주=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봉준호 ‘미키17’, 개봉 한 달 만에 美극장서 내린다…7일부터 스트리밍 서비스

봉준호 감독의 할리우드 영화 ‘미키 17’ 극장 개봉 한 달 만에 손실을 안은 채 상영을 종료하고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가게 됐다.6일(현지시간) 미국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신작 목록에 따르면 '미키 17'은 오는 7일 오후 9시(미 서부시간)에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미 경제매체 포브스에 따르면 미키 17은 애플TV와 판당고 등 다른 여러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이 영화는 극장 상영을 마무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