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중진들, 이재명 단식 중단 요청…“회복해 같이 싸우자” 

민주당 중진들, 이재명 단식 중단 요청…“회복해 같이 싸우자” 

민주당 중진 의원들, 단식 농성장 찾아 “건강 한계 와”
이재명 “정부여당, 말 귓등으로도 안 들어”

기사승인 2023-09-11 14:25:54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쿠키뉴스DB

 

더불어민주당 중진 의원들이 단식 중인 이재명 대표를 찾아 건강 악화를 우려하며 단식 중단을 권유했다. 

민주당 김상희·김영주·김태년·노웅래·박병석·설훈·안규백·안민석·우상호·윤호중·이인영·정성호 의원은 11일 오전 국회 본청 앞에 위치한 이 대표의 단식농성장을 찾아 이같이 전했다.

박병석 의원은 이 대표에게 “지금 단식을 시작한 지 열흘이 넘었고 건강과 체력에 한계가 온 것으로 보인다”며 “단기간에 끝날 문제들이 아니기에 건강을 회복하시기를 중진들이 강하게 권유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러자 이 대표는 “(정부여당의 행태가) 갈수록 끝도 없이 더 심화될 것 같아서 제일 걱정”이라며 “이 기조를 바꾸지 않으면 우리 야당이 하는 일도 너무 제한적이라 생각된다. 말을 해도 귓등으로도 듣지 않는다”고 했다.

그럼에도 박 의원이 재차 단식을 권유하자 이 대표는 “잘 새기고 신중하게 잘 판단하겠다”며 “너무 감사하다”고 했다.

노웅래 의원도 “대표가 쓰러지게 되면 우리가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라며 “건강을 회복해 같이 싸우자는 측면에서 이야기하는 것이니 무게 있게 들었으면 한다”고 했다. 

이들은 정부여당 측 인사들이 단식 중인 이 대표를 찾지 않은 것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박 의원은 “이 기회를 빌어 정부여당도 최소한의 정치적 도리를 지켜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노 의원은 “야당 대표가 12일째 단식 중인데 정부여당은 코빼기도 안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