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 가치관이 변해야 한다고 주장한 이인권 문화커뮤니케이터가 성공과 행복의 방향을 제시한다.
‘블리스펄 마인드’는 삶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지혜를 부제로 삼는다. 이 책은 100세 인생 시대의 창의적 도전이 무엇이며 인생의 참된 가치를 찾아 나서는 길은 어디로 향하는지를 안내한다. “당신은 어떻게, 무엇을 위해 사는가?”라는 질문을 던지고, 이에 관한 해답으로 저자의 체험 및 동서양 현자들의 시각을 버무려 제시한다.
책은 △ 제1장 우주의 주인공은 바로 ‘나’ △ 제2장 행복은 수수께끼와 같은 것 △ 제3장 자연의 순리 그대로 사는 삶 △ 제4장 지속가능한 행복을 찾아서 △ 제5장 인생, 내멋으로 담금질하라 △ 제6장 참스레 살아가는 삶의 방정식 △ 제7장 세상을 ‘꽉’ 움켜쥐는 펀더멘털 △ 제8장 경쟁의 시대를 리드하는 비결 △ 제9장 글로벌 세상을 잡는 ‘멀티어십’ △ 제10장 인생을 성공의 길로 이끄는 힘으로 구성돼 있다.
저자는 책을 통해 행복을 누려야 인생의 의미와 가치가 있다고 강조한다. 출세보다 성공을 재해석해 내 숨은 행복의 희열을 찾도록 돕는다. 그것이 인생의 길이며, 삶의 굴레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돌아보라고 다독인다.
저자 이인권은 스스로를 ‘주어진 일거리를 쫓아 다양한 분야를 섭렵한 직업 유목민(잡 노마드)’이라고 소개한다. 모든 사람이 각자 역할에서 출세욕망이 아닌 성공가치를 추구해야 한다고 주창한다. 출세주의의 척결을 없애는 사회문화 패러다임의 혁신을 강조한다.
김예슬 기자 yeye@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