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년 가을철 산불 예방 총력

속초시, 2023년 가을철 산불 예방 총력

기사승인 2023-11-02 12:30:19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가을철 산불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하는 등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속초시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대비하여 산불 방지를 위해 지난 달 16일부터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조기 투입하였고, 지난 1일부터는 산불예방 주·야간 감시원 92명을 배치했다고 밝혔다.

또, 본격적인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에 앞서 10월 중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통해 관내 산림연접지 15ha를 대상으로 인화물질 제거 작업을 실시하여 산불 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 완료하였으며, 개인진화장비 및 진화차량, 가을철 산불 예방 홍보물품 등을 일제 정비했다.

아울러 40개의 산불감시초소를 점검 및 보수 완료하고 각 초소에 소화기를 비치하는 등 초기대응 대비에도 만전을 기하였으며, 산불무인감시카메라를 1대를 이목리 감시탑 주변에 추가 설치하여 산불 감시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등 더욱 효율적인 산불 예방 시스템 및 체계를 강화하였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시는 산불로부터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가을철 산불 예방 활동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시민들께서도 산행 간 흡연 금지는 물론 농업부산물 소각행위 단절 등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속초=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