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5일 (화)
서산시립합창단, 내달 12일 헨델의 메시아 연주회

서산시립합창단, 내달 12일 헨델의 메시아 연주회

소프라노 한경성 등 국내외 최정상 성악가 출연

기사승인 2023-11-23 15:00:01

내달 12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들에게 선보일 송년 연주회 헨델의 'MESSIAH’.서산시
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충남 서산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지휘자 서형일)의 송년 연주회가 내달 12일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서산시립합창단의 열 두번째 정기 연주회로 음악의 거장 헨델의 '메시아'를 연주한다.
 
헨델의 메시아는 종교 음악을 뛰어 넘어 모든 인류에게 보편적 기쁨과 감동을 주는 음악이라는 평가를 받는 오라토리오로, 총 3부로 나뉘어 예언과 탄생, 수난과 속죄, 부활과 영원한 생명을 주제로 선보인다.

송년을 기념하는 공연인 만큼 코리아쿱 오케스트라, 국내외 최정상 성악가인 소프라노 한경성, 카운터테너 정민호, 테너 김세일, 바리톤 안대현과 오르가니스트 김지성, 쳄발리스트 최유미와의 협연이 풍성한 연말 분위기를 자아낼 예정이다.

공연은 무료이며, 서산시문화회관 누리집에서 이달 27일 오전 10시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서산=이은성 기자 les7012@kukinews.com
이은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관세’가 게임업계에 불러올 딜레마

국내 게임업계가 딜레마에 놓였다. ‘보장된 시장’ 중국과 ‘기회의 땅’ 미국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한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 때문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트럼프 2기 행정부 관세 정책이 게임업계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 행정부는 중국에 최대 145%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다. 반도체 등 전자제품 상호관세 여부는 불명확하지만, 대(對) 중국 기조가 거세짐에 따라 관세 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