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수시 2차 원서접수는 오는 11월 24일까지다. 일반대 196개교는 수시를 통해 27만2032명을 선발한다. 전문대 130개교는 수시 1·2차에 걸쳐 15만3529명을 선발한다.
재능대학교는 수시모집에서 정원 내 일반전형, 정원 내 특별전형(일반고 전형, 특성화고 전형), 정원 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구분해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재능대학교 경영학과는 오는 11월24일까지 전문대 수시 2차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경영학과에서는 기업경영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직무능력을 갖춘 회계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경영학과 졸업생들은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의 일반관리직, 재무직, 영업마케팅직 등으로 진출한다. 또, 보험‧증권 등 금융기업의 사무직 관리직, 세무법인 혹은 회계법인의 사무직, 개인 창업을 통한 스타트업 등에서 일하고 있다.
경영학과에서는 산업체 경험 전문가 교수진 구축, 기업 임직원 출신 교수진을 비롯한 현장 중심의 교수진이 지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연계 현장실습도 확대하고 있다. 매년 2학년 학생들 대상으로 5월 인천시청, 인천세무서로 종합소득세를 신고 담당할 실습을 시행하고 있으며 전공 관련해 영업관리사, 마케팅 관리사,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등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입시에서 재능대학교는 Hospitality계열, Wellness계열, AI계열, 예술디자인계열, 미래창업학부에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AI)을 선도할 기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AI계열에서는 게임개발학과, 디지털바이오테크과, 드론영상과,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컴퓨터시스템과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외식조리창업과, 복지케어과, 인테리어디자인과, 보건의료행정과, 유통물류학과, 코스메틱개발과 등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수시·정시 모두 일반전형 지원이 가능하며 일반전형에서 전체 정원의 65% 정도를 모집하고, 그 외 특별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학이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 간 복수 지원, 전형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하도록 학과 간 벽을 낮췄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전형·학과를 살펴보고 복수 지원을 시도해본다면, 합격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재능대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저렴한 학비와 풍성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기숙사 장학금 1년 100% 전액지원(인천·부천 제외, 강화·옹진군 가능)된다”며 “전공심화과정(4년과정)으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며 다양한 옵션 선택을 할 수 있다. 전국에 거주하는 많은 수험생들의 지원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