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경기도 기업SOS대상 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광주시, 경기도 기업SOS대상 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기사승인 2023-12-04 12:28:26
경기도 기업SOS대상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해 표창장을 받은 방세환 광주시장(왼쪽 두번째)

광주시는 경기도 기업SOS대상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광주시는 매년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기업SOS대상 평가에서 2008년부터 2022년까지 총 14회 수상했다.

광주시는 기업 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2008년 기업SOS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데 이어 매년 기업SOS 시스템 운영계획을 수립해 기관장 현장방문, 원스톱 처리 회의를 해 왔다.

지난 2022년 한 해 동안 공장 설립, 주변 인프라 조성, 자금 지원 등 다양한 유형의 기업애로 315건을 해결하고, 중소기업 성장의 걸림돌이 되는 14건의 규제를 발굴했다.

또한 현장 중심의 기업SOS 지원시책을 운영해 기반시설 확충 등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및 공장밀집지역 기반시설 개선사업에 약 30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40여 건의 사업을 했다.
 
이와 함께 마케팅, 수출·판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자문위원과 관내 중소기업 간 매칭상담을 통해 기업 맞춤형 경영자문 서비스를 지원하고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기업 경영안정화와 안전한 작업장 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그외 기업에서 공감할 수 있는 공통적인 애로사항을 발굴하기 위한 ‘광주시·경제단체 상생협의체’운영, 기업SOS 현장기동반 및 기업인과의 간담회 등 다양한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시책 발굴과 불합리한 규제 해소, 다양한 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해 기업 하기 좋은 광주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