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등 5개 진로체험지원센터 우수기관 표창 [충남 에듀있슈]

천안 등 5개 진로체험지원센터 우수기관 표창 [충남 에듀있슈]

기사승인 2023-12-29 10:51:12
진로생태계 발굴 등 창의적 탐색 기회 제공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 전경.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은 올해 14개 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센터 성과평가를 실시하고 진로체험지원센터 5개 우수기관 교육감 표창을 하였다. 

진로융합교육원은 충남 학생들의 안전하고 질 높은 진로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14개 진로체험지원센터 성과를 평가하고 환류하여 진로체험 지원 운영을 내실화하고 있다. 

이번 성과평가에서는 천안, 보령, 서산, 금산, 서천 진로체험지원센터가 우수기관으로 교육감 표창을 받게 되었다. 

진로체험지원센터 성과평가는 ▶진로체험처 발굴 관리 ▶진로생태계 구축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자체 특성화 사업 운영 ▶진로체험처 대상 사후관리 노력 정도를 평가한다. 정량평가, 정성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현경숙 원장은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진로체험전산망(꿈길)을 통해 지역사회 내 진로체험 자원을 체계적으로 발굴 관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가 지역의 내실있는 진로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동복지시설에 방한용품·쌀 등 사랑 나눔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지난 27일 천안 삼일육아원을 위문 방문해 관계자와 환담을 나누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연말연시를 맞아 지난 27일부터 내년 1월 초까지 도내 아동복지시설과 노인·장애복지시설 12곳을 위문 방문하여, 따스한 온정을 전하고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211명의 학생들에게 겨울 점퍼, 가방, 운동화를 전달했으며, 노인·장애복지시설에는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김지철 교육감은 “아이들이 함께 나누고 더불어 사는 사회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충남교육청은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과 나눔을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의 사회복지시설 방문은 매년 명절과 연말연시를 전후해 실시하고 있다.

[교육감 동정]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1월 1일 오전 11시 예산 수덕사에서 열리는 새해맞이 타종식에 참석한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