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전략사업 이행성과 보고회 개최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전략사업 이행성과 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24-02-01 14:22:50
평택시는 1월 29일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전략사업 2023년도 총괄 이행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 평택시는 1월 29일 시청 도시정책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조성 4개년 전략사업 2023년도 총괄 이행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4개년 전략사업단은 아동복지과를 비롯한 11개 부서로 구성돼 2021년부터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내부 중심기구 역할을 하고 있다.

반기별로 이행성과 점검을 통해 목표달성도를 평가하고 보고회를 통한 부서 간 협업환경을 조성해 아동친화도시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복지국장, 아동복지과장 및 전략사업 부서장, 팀장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주요 업무계획과 인증체계 변동사항을 공유하고 25개 전략사업을 대상으로 성과보고, 향후 계획점검 등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전략사업 중 가장 큰 해결 과제인 무장애 통합놀이시설 설치와 관련해 아동복지과와 공원과의 오랜 논의 끝에 노후 어린이공원 정비사업 추진 시 1개소를 대상으로 놀이시설 일부를 장애아동이 이용 가능한 것을 설치함으로써 소요 예산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시범적으로나마 사업의 첫발을 뗄 수 있게 됐다.

김대환 복지국장은 “2024년은 4개년의 마지막 연도인 만큼 마지막까지 전략사업 달성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평택=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양규원 기자
ykw@kukinews.com
양규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