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소통간담회에서 건의된 현장의 목소리를 사안에 따라 검토하고 직접 현장을 방문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중‧장기적인 과제들에 대해서도 해결될 때까지 관리하여 군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소통간담회는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하고, 군민이 체감하는 고성의 변화를 위해 실시됐으며 14개 읍면을 방문해 각계각층의 군민들을 만나 다양한 지역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소통간담회를 통해 군민이 느끼는 불편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행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현장의 가감 없는 목소리를 듣고, 군민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들어 수요자 중심의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전국 40개 팀 1500여명 참가, 문체부장관배 전국고교축구대회
2월15일부터 29일까지 15일간 고성군스포츠타운 및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제46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와 MBC경남(대표이사 이우환)이 공동주최하고 경남축구협회(회장 김상석), 고성군축구협회(회장 배기완)가 공동 주관하며, 전국 고교 축구 명문 40개 팀, 1500여명이 참가한다.
지난달 26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대표자 회의에서 이번 대회 대진표를 확정했으며, 40개 팀은 10개 조로 나누어 조별 리그 후 조 1, 2위 20개 팀이 진출하는 본선 토너먼트를 통해 46번째 우습 컵의 주인을 결정한다. 대망의 결승전은 오는 29일 고성군 종합운동장에서 오후 2시에 시작하며, MBC 경남에서 생중계된다.
이번 대회는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고성군에서 개최하게 됐다. 동계 전지훈련과 연계하여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한 달여간 고성군에 체류하게 돼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통시장에서 우리 함께 설을 준비합시다!
7일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고성시장과 고성공룡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상근 고성군수, 정점식 국회의원은 물론 군청 공무원, 고성군 의회, 고성군 상공협의회, 농협 고성군지부 등에서 100여명이 참여해 장바구니 한가득 설을 준비하기 위한 물건들로 채워 넣으며 명절 분위기를 물씬 풍겼다.
특히 이상근 고성군수는 민생현장을 살피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고충을 청취하기도 했다.
이 군수는 “갑진년 새해가 밝았다. 이번 해는 푸른 용의 해로서 예로부터 풍요로움을 상징한다고 전해진다. 이무기가 용으로 승천하듯 올해 우리 군 전통시장도 잠재력을 폭발시킬 한 해가 될 것이다”라고 평가하면서 “앞으로도 고성군의 중심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상근 고성군수 “즐겁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세요!”
이상근 고성군수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지역사회와 온정을 나누기 위해 2월7일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다.
이 군수는 대한 노인회 고성군지회, 고성군치매전문요양원, 주순애원을 방문해 시설 관계자와 함께 시설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며 노고를 위로하고 종사자를 격려했다.
◆고성군, 설맞이 NH농협과 고향사랑기부제 합동 홍보 펼쳐
고성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NH농협 고성군지부(지부장 김무성)와 함께 공룡나라 휴게소에서 귀성객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고성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소책자 등을 나누어 주면서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취지와 기부 방법, 고성군 답례품 등을 안내했다.
특히 고향 사랑 기금사업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기금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기금사업 선정에 활용할 계획이다.
고성군은 설 명절 연휴 기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현수막을 게시, 군청 입구 전광판과 대형 전광판, 신문광고, 마을 이장 방송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통해 고향 사랑 기부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