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 ‘농업인 자녀 초·중등 학습꾸러미’ 2670개 전달

경남농협, ‘농업인 자녀 초·중등 학습꾸러미’ 2670개 전달

기사승인 2024-02-16 17:47:39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15일 경남도교육청 교육감 집무실을 방문해 경남지역 영세 농업인 자녀 초·중등 학생을 위한 학습꾸러미 2670개(약 4억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경남농협 조근수 총괄본부장, 조청래 은행본부장,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신승욱 교육복지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농협재단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학습꾸러미는 책가방, 보조가방, 스트링파우치로 구성돼있고 새학기를 맞이해 경남관내 농촌지역 초 ·중등학교에 우선적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조근수 본부장은 "농촌지역 농업인 가정의 교육비 절감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농촌지역 교육여건 향상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진주금곡농협, 농식품수출 700만불 수출탑 수상

진주금곡농협(조합장 류옥현)이 2023년 농식품수출 700만불 수출탑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출탑 시상은 15일 진주금곡농협 정기총회에서 김정구 농협진주시지부장, 진주금곡농협 류옥현 조합장, 안인세 상임이사, 대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농협 수출달성탑은 수출실적을 1백만불 단위로 갱신한 농협에 수여하는 상으로 진주금곡농협은 2015년 400만불 달성에 이어 2023년 700만불 달성으로 한 번에 무려 300만불을 갱신했다.  
 
진주금곡농협은 딸기, 파프리카, 꽈리고추를 수출하고 있으며 2023년 840톤에 91억원을 수출했다. 이는 전년대비 수출물량은 77%(365톤↑), 수출금액은 133%(52억원↑)나 성장한 수치다. 

류옥현 조합장은 "수출공선출하회 육성과 수출농산물 선별강화, 해외시장 판촉확대 등 수출경쟁력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청소년금융교육 실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15일 창원 상남동 소재 경남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창원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금융교육을 실시했다. 


NH농협은행 경남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방학을 맞이한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및 은행원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금융교육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써 농협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내놓은 아동물품, 중고 물품 등을 활용한 ‘아나바다 플리마켓’을 운영해 학생들이 시장경제를 실제 체험할 수 있는 살아 있는 교육으로 진행했다.


한편 NH농협은행 겨울방학 특강은 지난 1월2일부터 6주간 300여명의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경남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지난해 5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우수 인증기관’에 선정되는 등 도내 청소년금융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경남농협, '부산·울산·경남 축협조합장협의회' 개최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지난 14일 합천축협(조합장 김용욱)에서 부산·울산·경남 축협 조합장 20여명이 참석한 2024년 제1차 부울경축협조합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축사 및 축산관련시설의 농촌공간재구조화법 시행규칙에 관해 열띤 토론을 벌였으며 한우·한돈가격 안정화를 위한 소비촉진 행사와 축협 생축장을 통한 암소비육사업 추진을 논의했다. 


암소비육사업은 암소를 선제적으로 비육·도축함으로써 수급조절을 통해 한우가격 안정화에 기여하게 된다.

조근수 본부장은 "현재 축산의 위기를 극복하고 100년 축산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지도·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