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에서는 결원이 발생된 학과를 대상으로 정시 자율모집이 지난 1월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4년제 대학의 경우 2월 29일까지 일부 대학 및 학과 대상으로 추가모집이 진행 중이다.
이런 가운데 대학교 정시 추가모집 기간 중 한국IT전문학교 드론학과에서는 2024학년도 1학기 신입학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한아전 드론학과는 드론 분야 전문 역량을 높이고 드론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드론전문가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아전 드론학과에서는 고3수험생,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추가 선발 중”이라며“현재 전국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드론학과에서는 선행학습, 1년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포트폴리오 제작을 실행하고 있다. 또, 재학 중 프로그래밍 능력을 향상시키고 경력직 같은 신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드론 전문 지식과 프로젝트팀을 가동하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공모전과 연 2회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심화 프로젝트 학기 등을 통해 드론산업에 진출할 드론 전문가를 육성 중이다. 재학 중에는 기초학기, 심화 프로젝트 등 실무중심 수업을 통해 드론 운용사·드론 정비사·드론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
고교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학생 등 차별 없는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한편, 한아전에서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학 예비모집 원서접수·입학 상담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