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입학식에는 조택래 중앙학원 이사장을 비롯해 이욱희 장학재단 이사장, 한승희 마산중앙고 교장, 안숙철 학교운영위원장, 이병인 총동창회 특보, 김도경 마산중앙고 교감, 김대근 총동창회 사무총장, 총동창회 임원진, 중부교회 박봉석 목사, 교사 및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1학년 2반 박민준 학생을 비롯해 144명의 신입생들의 입학허가 선언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입학식은 신입생 대표 선서, 장학금 전달, 교장 환영사, 이사장 축사, 내빈 축사, 재학생 신입생 상호인사, 교가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국내 최고의 교육기업인 메가스터디 손성은 대표(9회 졸업생)가 후배들의 학력향상을 위해 신입생 1학년 10명, 2학년 6명, 3학년 6명 등 총 22명에게 메가패스 수강권을 제공했다.
장학재단에서는 부전자전 장학금(신입생 중 아버지 동문)과 형제사랑 장학금(형, 동생 중앙고 동문) 등 신입생 5명에 대해 동문사랑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승희 교장은 환영사에서 "동문들의 헌신과 전통을 바탕으로 지역의 명문 사학으로 굳게 자리매김하며 제50회 144명의 신입생을 새 식구로 맞이하게 됐다"며 "학생을 중심으로 학생과 교사,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어 신입생 및 재학생 여러분 또한 학교와 선생님들을 믿고 서로 즐겁고 행복한 그리고 알찬 고등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다같이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조택래 중앙학원 이사장은 축사에서 "신입생 여러분들의 다양한 꿈을 응원하고 지지한다"며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 반드시 머지않아 꿈은 실체적인 모습을 띠고 여러분들 앞에 나타나게 될 것"이라고 신입생들을 응원했다.
이어 이욱희 동문장학회재단 이사장과 이승연 총동창회 회장을 대신해 이병인 총동창회 특보도 축사를 통해 144명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했다.
이에 앞서 이날 마산중앙고 총동창회는 조택래 이사장에게 동문과 모교 발전에 귀감을 보였다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학교법인중앙학원(이사장 조택래)는 지난 2월20일 이사회를 개최해 3월1일자로 한승희 교장과 김도경 교감을 승진 발령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