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는 유통물류학과 백소라(사진) 교수가 한국드론배송협회 초대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드론배송협회는 전 세계적인 물류의 혁신적 변화와 드론산업의 경쟁력 강화 니즈에 발맞춰 창설됐다. 협회에는 드론제작기업부터 드론배송, 인프라구축, 유통, 물류, 안전관리, 공역설계, 드론식별 및 관제 등 드론배송에 관한 국내 최고의 전문기업들로 구성돼 있다.
협회는 국내 드론배송이 섬, 산간, 공원 등을 중심으로 상용화되는 것에 발맞춰 안전하고 효율적인 K-드론배송이 전 세계의 표준이 되도록 선진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백소라 교수는 “협회는 드론, 유통, 물류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선진화를 위해 드론배송 현황조사, 연구, 혁신, 정책제안, 드론배송전문지식 전파 등을 위해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물류와 드론 특강, 유통물류트렌드 세미나 등을 통해 드론배송, 로봇배송, 리테일테크, AI유통물류 등에 대한 최신 지식을 교육하고 있다.
아울러, 모빌리티, 리테일테크와AI, 생산관리, 항공물류, 물류센터운영, 유통물류포장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핵심적인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의 졸업생 누구나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유통산업학과 입학 시 매 학기 40%의 장학금을 지원받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