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사랑카드 기금 전액 학생복지사업 지원 [충남에듀있슈]

충남교육사랑카드 기금 전액 학생복지사업 지원 [충남에듀있슈]

기사승인 2024-03-09 22:27:06
NH농협은행 충남본부, 충남교육청에 13억 전달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8일 박장순 NH농협은행 충남본부장으로부터 충남교육사랑카드기금 13억여원을 전달받았다.

충남교육청은 일 NH농협은행 충남본부로부터 지난해 충남교육사랑카드 사용으로 조성된 기금 13억 3014만 원을 전달받았다. 

충남교육사랑카드는 2003년부터 도교육청과 NH농협은행, BC카드 3개 기관이 제휴 협약을 맺고 충남교육청과 산하 기관 및 교직원이 사용하는 카드로써 사용금액 중 일정 금액을 적립하여 조성되는 기금은 매년 학생 복지사업에 전액 사용하고 있다. 

이 기금은 ▲교육취약계층 학생을 위한 징검다리교실 운영 ▲다문화가정 학생 교육 지원 ▲난치병 학생 지원 ▲체육인재 학생선수 지원 등 전액 학생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경제적이나 환경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도 행복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는 것은 교육청의 당연한 책무”라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치원 등 어린이 통학버스 내달 18일까지 합동 안전점검 

충남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점검반이 천안 광덕초등학교에서 어린이 통학버스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도내 교육시설(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학원 및 교습소)을 대상으로 내달 18일까지 상반기 관계기관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점검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와 어린이 통학버스의 선제적 위험 요소 차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0년도부터 교육청, 기초지자체, 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공단 등 관계기관이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점검 사항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어린이 통학버스 요건 구비 여부 ▲동승보호자 탑승 여부 ▲분기별 안전운행기록 제출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보호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이다. 

교육청은 관계기관과 합동 점검반을 편성하여 현장 점검을 함으로써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과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기준에 미흡한 경우 현지 지도 및 시정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점검을 통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강화하여 안전한 통학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김지철 교육감,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직원들에 장미꽃 건네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8일 청내 대강당에서 열린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에 앞서 직원들에게 장미를 나눠주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8일 청내 대강당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김지철 교육감은 기념행사 시작 전, 직원들에게 여성 노동자의 생존권을 의미하는 빵과 여성 참정권 보장을 의미하는 장미를 나누어주며 여성의 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행사는 ‘포용을 고취하라’를 주제로 여성의 날 제정 이유와 유래를 되돌아볼 수 있는 영상 시청, 여성의 날 관련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최우수상 수상작 관람 등으로 진행되었다. 

김지철 교육감은 “상호존중을 통해 성차별 없는 문화 조성과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도 불평등이 없도록 근무 여건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배려와 존중의 직장문화를 만드는 일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