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를 사랑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대학리그가 개최된다.
전국 대학 e스포츠 최강자전 ‘2024 e스포츠 대학리그’는 15일부터 시드권 팀 모집 등 사업설명회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후 사업설명회는 오는 28일에 온라인 설명회 방식으로 열린다.
‘e스포츠 대학리그’는 대학 e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학교 e스포츠 기반을 확대하고 대학생에게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산업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4 e스포츠 대학리그는 시드권을 획득한 대학팀과 지역별 선발전을 통과한 지역 대표팀이 함께 경쟁하는 풀리그로 진행된다. 올해 풀리그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FC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대학리그는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e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e스포츠 동아리, 교수, 대학교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28일 오후 7시에 Zoom 온라인 설명회 방식으로 개최된다. 주요 내용은 대학리그 사업 개요, 리그 개편사항, 대회 참여 유형 다양화 방안, 대학별 응원 문화 조성, 팀 지원 계획 등이다.
올해 e스포츠 대학리그 일정은 3월 시드권 팀 자격 신청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3~5월에는 지난해 시드권 팀 자격 갱신과 추가 신청을 진행하고, 7~8월에는 지역별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시드권 팀과 지역 대표팀 선발이 완료되면, 9~11월 동안 해당 팀들이 참가하는 전국 본선을 진행한다. 최종적으로 e스포츠 대학 최강을 가리는 전국 결선은 11월에 진행한다. 지역대표 선발전 참가 접수는 각 지역 주관 진흥원 및 협회에서 별도로 공지한다.
한편 협회에서는 시드권 팀 자격 갱신과 추가 신청을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5월3일 오후 2시까지 진행한다.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