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정책토론회 '정담토크' 30일 개최

포천시, 정책토론회 '정담토크' 30일 개최

'시민이 원하는 교육환경 만들기' 첫걸음

기사승인 2024-04-19 15:54:21


경기 포천시는 오는 30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생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토론회인 '정담토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정담토크'의 첫 번째 주제는 교육 분야로, 교육 전문기자 겸 창작자(크리에이터)인 방종임 대표가 '변화하는 입시에 당황하지 않고 준비하는 법'을 주제로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위한 진학 가이드에 대한 내용을 강연할 예정이다.

방 대표는 17년간 교육 관련 기자로 일하며 1000명이 넘는 교육전문가들과 인터뷰를 해왔으며, 45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교육 전문 유튜브 채널 '교육대기자 TV'를 운영하고 있다.

특강 이후 백영현 시장이 나서 시의 교육시책에 대해 발표하고, 시민과 함께 '시민들이 원하는 교육지원사업'이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 시장은 "입시 등 교육계의 뜨거운 주제를 담은 강연인 만큼 학생과 학부모의 걱정과 고민을 덜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담토크를 통해 현장에서 시민들의 자유롭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담토크 신청은 포천시청 누리집-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신청서와 개인정보 활용동의서를 작성한 후 방문 및 우편(포천시청 제2별관 기획예산과)으로 제출하거나 네이버 폼을 통해 가능하다.

포천=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