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지원사업 모집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역특화 콘텐츠개발 지원사업 모집

지원규모 총 3억 7천만 원...5월 3일까지 온라인 접수
0시 축제, 과학도시 대전, 꿈씨 패밀리 주제...실감콘텐츠, 웹툰, 애니메이션 등

기사승인 2024-04-22 21:00:42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경.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대전지역의 특화 소재를 활용한 우수콘텐츠 개발을 위해 ‘2024년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진흥원에 따르면 본 지원 사업은 대전의 차별화된 지역특화 소재를 활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공모 분야는 지정과제와 자유과제 두 가지다.

지원분야는 실감콘텐츠(XR 등), 만화·웹툰, 캐릭터, 애니메이션, 융복합 공연 등 전 장르이며, 지원규모는 3개 과제, 총 3억 7000만 원으로 지정과제 1개 1억 7000만 원, 자유과제 2개 각 1억 원 규모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두 개의 공모 분야 중 하나만을 선택하여 신청 가능하다.

특히 올해 지정과제는 ‘0시 축제’, ‘과학도시 대전’, 그리고 ‘꿈씨 패밀리’를 주제로 대전시청 외벽 LED에서 상영될 특수영상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3개월 이전에 대전시 내 본사 또는 지사 등록을 완료한 기업이며, 대전기업과 지역 내·외 기업이 컨소시엄 구성으로 지원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024년 5월 3일까지며 자세한 정보는 진흥원 홈페이지와 e나라도움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