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국방경찰계열에서는 24학년도 2학년 승급과 1학년 제복착용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제복착용식은 예비 국방과 경찰공무원으로 자긍심, 명예심을 고취시키며 확고한 국가관과 투철한 군인·경찰 정신, 강한 소속감을 함양하기 위해 진행됐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개회사와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승급 및 제복 착용 신고, 제복 착용 선서, 학장 축사, 폐회사 순으로 군 및 경찰 의식 행사 절차를 준용하여 엄숙히 거행됐다”며 “본교 국방경찰계열에서는 매년 제복착용식을 통해 좀 더 강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갖고 학교생활에 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군사학과, 부사관과 등 육군사관학교, 육군3사관학교 편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경우 ‘육군3사관학교 편입 합격률 1위’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실전적인 커리큘럼을 진행하는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국방경찰계열을 알아보고 지원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2월 1일부터 군사전문 유튜버 ‘슈중위’와 자민경(주) 달팽이크림 전속모델로 활동 중인 채수민 교수가 국방경찰계열에 임용돼 재학생들에게 군간부 필기시험과 영어 과목을 지도하고 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교육부로부터 평가인정을 받은 2·4년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항공정비계열, 스마트안전진단계열, 항공관광계열, 항공보안계열, 국방경찰계열 등 항공분야 전공의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수능과 내신 미반영으로 자체 적성검사와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선발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대학, 전문대학 수시 지원 및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