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지난 13일 중국 상하이에서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인 중국 트립닷컴 그룹과 강원관광 활성화 및 해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 주요내용은 도내 관광자원을 활용한 상품개발 및 홍보마케팅 협력, 공동 캠페인 기획과 홍보광고 추진, 현지 공동 홍보판촉 및 시장동향 정보제공 등이다.
특히 양측은 포스트 강원 2024 올림픽 레거시 상품개발을 위해 스키리조트(용평, 하이원), 전담여행사 등과 함께 맞춤형 상품 개발과 타깃마케팅을 적극 추진 할 예정이다.
앞서 도는 트립닷컴 그룹과 동계, 한류, 웰니스 등 비교 우위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프라이빗 FIT투어(외국인관광택시), 웰니스(안심관광), 스노우 페스타(동계스키, 축제, 한류체험) 등의 신규상품 개발 및 홍보마케팅을 지속 추진해왔다.
트립닷컴 그룹은 1999년 설립 이후 2003년 나스닥 상장, 4억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글로벌 여행플랫폼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온라인여행사 트립닷컴 그룹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도의 관광자원을 알리고 향후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인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재명이 찾아달라던 ‘장갑차 의인’ 등장…“막아야 한다는 생각뿐”
12·3 비상계엄 때 국회로 출동하던 군용차량을 막아서 화제가 된 남성이 당시의 심경을 밝혔다. 이재명 더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