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교육재단이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프로젝트형 프로그램 참가자를 현재 모집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15~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으로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5일까지다. 진행은 오는 7월부터 직무교육 40시간+프로젝트 8주로 이어진다. 프로젝트 주제는 게임개발·UI, UX 디자인·소프트웨어개발이다.
관계자는 “평소 관심있던 직종, 직무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전문가 멘토링으로 기업분석과 직무탐색이 가능하고 직무교육 등을 통해 일경험 경력을 쌓고 취업 전략 수립 및 역량강화를 돕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은 청년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양질의 일 경험을 제공해 직무탐색, 직무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고 청년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 프로젝트형 프로그램에서는 청년이 기업에 방문해 직무탐구, 현직자 멘토링 등을 통해 직무 관련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젝트형 프로그램은 직무 기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프로젝트 결과 제출 및 평가를 통해 청년의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수 프로젝트는 공모전과 성과발표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IT교육재단은 지난해 운영기관 성과평가 결과 A등급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미래 IT 산업을 이끌어 갈 청년 인재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의 모든 프로그램은 현재 모집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