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시 공식 농특산품 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에서 18주년 맞이 대규모 행사를 5일부터 한 달간 연다.
2006년 오픈한 영주장날은 그동안 큰 성원을 보내온 회원들에게 보답하고자 1만8000원 할인쿠폰 발행(5~28일) 및 영주장날 소문내기 이벤트(5일~21일)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영주장날 18번째 생일을 축하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주문금액 4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영주장날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5일부터 1800명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또 영주장날 홈페이지 내 ‘영주장날 소문내기’ 이벤트 공유인증을 한 회원(선착순 200명)에게 6000원 상당의 ‘커피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오는 14일부터 대구엑스코 동관 6홀에서 개최되는 ‘2024 경북농식품산업대전’에서 영주시 홍보부스를 찾는 방문객(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영주장날 신규회원 가입 시, 1만 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추진한다.
앞서 영주장날은 지난달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간 기획전을 연 바 있다.
기획전은 가정의 달 선물세트 20% 할인행사, 매일 최대 1만 원 할인쿠폰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됐다.
‘영주장날 쇼핑몰’은 매월 다양한 이벤트 및 기획전 등을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전체 매출액 57억 원을 기록, 매출 목표 대비 100.2% 달성의 성과를 내기도 했다.
또 쿠팡, 11번가, 현대홈쇼핑 등 대형 제휴채널과 오픈마켓 제휴 입점을 통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해 입점농가의 판로 확대 및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정교윤 영주시 유통지원과장은 “다양한 판로개척으로 우수 농·특산물을 찾는 다양한 연령층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기획을 통해 소백산 청정을 담은 우수한 영주 농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거듭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