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내달부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명실상주몰’에서 회원등급별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새로운 멤버십 제도를 도입한다고 5일 밝혔다.
경북지역 지자체가 운영하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에서 회원등급제를 도입한 것은 ‘명실상주몰’이 최초다.
‘명실상주몰’은 경북도 온라인 쇼핑몰인 ‘사이소’와 통합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 출범 후 2년 만에 14만 여명의 회원을 확보하며 급성장하고 있다.
상주시 박호진 유통마케팅과장은 “‘명실상주몰’ 급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멤버십 제도를 운영하는 것”이라며 “소비자는 좀 더 알찬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고, ‘명실상주몰’은 덕후를 확보하면서 매출을 올리며 서로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멤버십 등급 산정은 해당 월 직전 6개월간 ‘명실상주몰’ 누적 주문금액을 기준으로 일반, 실버, 골드, VIP 등 4등급으로 나눠 운영한다.
실버등급은 20% 쿠폰 2매, 골드등급은 20% 쿠폰 1매와 30% 쿠폰 1매, VIP 등급은 20% 쿠폰 1매, 30% 쿠폰 1매, 40% 쿠폰 1매가 자동 발행된다.
회원등급별 멤버십 제도는 오는 11월까지 운영(10월말 실적 기준)되며, 예산소진 시 조기종료 될 수 있다.
또 오는 11월~12월 구매실적은 다음해 1월 회원 등급산정시 합산될 예정이다. 회원등급과 자동 발행된 쿠폰, 이용방법은 쇼핑몰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명실상주몰’은 현재 호국보훈의 달 기념 금액대별 할인쿠폰(3종)과 신규회원 할인쿠폰 발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에는 주간특가 행사인 ‘수상하데이’기획전을 열고 있다.
강영석 시장은 “짧은 기간 급성장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명실상주몰 덕후’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상주 농특산물을 좋아하는 팬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좋은 농특산물을 보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고 밝혔다.
상주=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