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7월 11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산업체 위탁’ 전형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산업체 위탁 전형으로 입학할 경우 전형료 면제, 등록금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교육은 대학과 산업체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최대 수업료 50%를 감면받고, 30여 개의 학과 중 전공을 선택해 직무에 활용한다.
세종사이버대는 현재 1800여 곳의 산업체와 협약을 맺고 있으며, 4년 연속 산업체 위탁 전형 지원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등록금은 일반 대학의 3분의 1 이하 수준으로 다양한 장학혜택이 적용되며 산업체 위탁 교육생은 부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아직 협약을 체결하지 않은 기업체도 협약을 체결하면 재직자들에게 동일한 혜택이 부여된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관계자는 “직장인들의 다양한 자기계발에 대한 욕구를 사내에서 충족시키기란 전문성과 더불어 비용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대학과의 산업체 위탁교육으로 많은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며 “세종사이버대는 교육부의 2020년 원격대학 인증 및 역량 진단에서 최다부문 최고등급을 받고 최우수(A등급) 대학으로 선정됐고, 많은 직장인들이 재학하고 있다”고 말했다.
입학 대상은 세종사이버대와 산업체위탁교육협약을 체결한 기관의 임직원 또는 중앙부처공무원,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로 국내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교육법에 의해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자들이 지원할 수 있다. 수능과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대기업, 중소기업은 물론 개인사업자도 대학과 연계해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해 임직원의 적극적인 경력개발과 실무능력 강화를 장려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산업 현장 요구를 반영한 최신 교육 과정과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실험실, 오프라인 실험 특강, 메타버스를 이용한 학교행사 등 온·오프라인 학습 기회를 제공해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산업체 협약 관련 문의는 대외협력처 산업체 위탁협약 담당자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 2024학년도 가을학기 산업체 전형 모집은 6월 1일부터 진행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