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경찰행정학과가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 개강반을 상시 운영 중이며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서울, 수도권에 거주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경비이수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본교는 경찰행정학과에서 씨큐인과 협약을 통해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 취득후 신속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며 “경비경호보안 분야 취업 연계 플랫폼인 씨큐인은 경비원교육을 이수한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맞춤식 경비업체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경비경호업체들은 기능별 준비된 경비경호 인력을 적기에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경찰복지특성화 서강전문학교재단 산하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국비지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경비원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함양하고 있으며 전문 교강사진이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를 교육하고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오는 7월 4일 개강하는 경비지도사 국비지원과정을 모집 중이다.
강의는 2캠퍼스(신도림캠퍼스)에서 7월 4일 개강하며 목·금·토(오전 10시~오후 5시)로 실시된다. 전액 국비과정으로 실시되며 교육생에 따라 일부 자비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장 학장은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은 경찰행정학과 학생뿐만 아니라 경비원신임교육 이수증 취득자 등 다양한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선착순으로 경비지도사국비과정을 개강할 예정”이라며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지도교수님 직강, 수료 후 경찰가산점이 부여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은 교육생 개인 상황에 따라 자비부담금이 다르지만 대부분 국비지원으로 진행된다. 20대부터 60대 등 다양한 연령의 재학생들이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 목동캠퍼스는 영어집중지원센터를 통해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영어교육을 실시 중이다. 경찰경호영어와 편입영어를 목적으로 전액 장학지원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