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6일 (일)
에스티팜, 성무제 사장 대표이사 선임

에스티팜, 성무제 사장 대표이사 선임

기사승인 2024-06-20 14:42:21
성무제 에스티팜 사장. 에스티팜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동아쏘시오그룹의 계열사인 에스티팜이 성무제 사장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에스티팜은 19일 오전 경기도 안산 소재 반월캠퍼스 이노베이션센터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 같이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선임 이후 에스티팜은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글로벌 제약사와의 네트워크 확대 및 연구개발 파이프라인 구축, 기존 사업 재정비, 신규 사업 전략 수립 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성 사장은 신약 개발 전문가다. 고려대학교 화학과 졸업 후 서강대학교 대학원에서 유기화학 석사를 취득하고 미국 하버드 대학에서 박사 후 과정을 마쳤다. 미국 노바티스에서 약 20여년간 근무하며 다양한 신약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최근에는 에스티팜과 미국 바이오텍 기업 인테론의 공동 연구 계약 체결을 이끌었다. 인테론은 하버드 의대 교수와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 교수가 공동 창업한 기업으로, 독점적 플랫폼을 활용해 신경생물학 및 면역학 분야의 새로운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이번 대표이사 선임으로 동아쏘시오그룹과 에스티팜이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MLB 적응 마친 이정후, 3안타 폭발…3할 타율 진입

이정후(26)의 방망이가 심상치 않다. 개막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및 3안타 경기를 만들며 컨디션을 끌어올렸다. 타율은 어느덧 3할대다.이정후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애틀 매리너스와 홈경기에서 3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2득점 도루 1개를 기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맹활약에 힘입어 4-1로 승리했고, 6연승을 달리며 내셔널리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