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일러스트레이션학과는 일러스트, 웹툰, 만화애니메이션 인재 교류와 산학 협력을 강화하고 비실기전형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비실기로 진행하는 한아전 일러스트레이션학과는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일러스트레이션학과에서는 수능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비실기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며 “일러스트레이션 전공에 대한 관심이나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있는 학생들을 분야에 맞는 인재로 키우는 것이 의미 있어 비실기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80% 이상의 실무수업과 다양한 전공과정을 습득해 학생들이 재학 중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입생들은 일러스트레이션, 웹디자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능력, 미디어영상 제작, 영상편집, 모바일 분야까지 넓은 스펙트럼의 수업에 참여한다.
학과에서는 공모전 및 경진대회 참가와 외부적으로 업계의 다양한 실무진 특강과 산학 협력을 통해 연계된 기업과의 프로젝트 진행으로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증진 시키고 있다.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내신이나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 1면접으로 선발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