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키러브’ 신궁에 당했다…T1, 결승전 1세트 완패 [EWC]

‘재키러브’ 신궁에 당했다…T1, 결승전 1세트 완패 [EWC]

기사승인 2024-07-08 01:39:27
‘페이커’ 이상혁. 라이엇 게임즈

사우디e스포츠 월드컵(EWC) 결승전에 출격한 T1이 다전제에서 가장 중요한 1세트를 상대에게 내줬다.

T1은 8일(한국시간) 오전 1시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키디야 아레나에서 열린 EWC 리그오브레전드(롤) 부문 탑e스포츠(TES)와 결승전에서 1세트를 패했다.

1세트 레드 진영에 자리한 T1은 크산테-자이라-코르키-제리-바드로 조합을 구성했다. 바텀에서 변수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엿보였다. TES는 레넥톤-아이번-트리스타나-애쉬-브라움으로 맞받아쳤다.

TES가 기선을 제압했다. 2분 ‘페이커’ 이상혁이 ‘크렘’을 잡기 위해 적극적인 딜 교환을 시도했지만, 역으로 킬을 헌납했다. 이어 4분 ‘티안’이 바텀 갱킹에 나서 T1 바텀 듀오를 제거했다. 

T1은 전 라인에서 서서히 밀렸다. 10분 ‘제우스’ 최우제는 탑에서 ‘슈퍼 플레이’를 노리다 아쉬운 데스를 기록했다. 도움을 온 이상혁마저 아이번에 잡혔다. 주도권이 없어지면서 ‘정글 자이라’의 픽 의미로 사라졌다. 12분께 골드 차는 4000 이상으로 벌어졌다.

급해진 T1은 변수를 두고자 오히려 더 적극적인 교전을 열었다. TES는 침착하게 대응하면서 킬을 누적했다. 이 과정에서 ‘재키러브’의 신궁이 돋보였다. TES는 18분에 미드 고속도로를 뚫었다.

20분 햇바론을 먹은 TES는 다음 턴에 진격해 경기를 마무리했다. TES가 강력한 경기력을 선보이며 단 23분 만에 1세트를 따냈다.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김영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