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정유 4사 석유가격 안정화 논의…“과도한 인상 자제”

산업부, 정유 4사 석유가격 안정화 논의…“과도한 인상 자제”

기사승인 2024-07-16 17:11:07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 연합뉴스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이 정유4사 대표를 만나 "과도한 석유 가격 인상은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16일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정유 4사(SK에너지·GS칼텍스·에쓰오일·HD현대오일뱅크) 대표들과 만나 국내 석유가격 안정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국내 석유가격의 상승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국내 석유가격 안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남호 산업부 2차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4월 이후 물가 상승세가 다소 둔화했지만 체감 물가는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며 “정부 차원에서 국민들의 석유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한 필요한 모든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지속가능항공유 등 친환경 연료로의 전환이 본격화하는 항공유 분야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최 차관은 “SAF 사용 확대는 우리 석유산업의 새로운 기회이자 도전으로 올해 3분기 중 확산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발표할 것”이라며 “석유업계에서도 과감한 투자로 화답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 수출 확대와 실적 개선을 위해 필요한 단기적인 애로 사항과 위험요인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겠다”며 “앞으로도 석유시장 점검회의 등을 통해 민관이 소통하며 유기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
조은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