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글로벌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30일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 ‘inZOI(인조이)’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게임스컴(gamescom) 2024’ 전야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ght Live)’에서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작 관련 새로운 소식과 시연 기회를 비롯해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인조이는 부스에서는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처음으로 시연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시연 중 직접 꾸민 아바타 이미지를 사원증 형태 굿즈로 받을 수 있다. 이 사원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고 인조이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가입하면 추가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다양한 경품이 걸린 퀴즈쇼도 진행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역시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첫 오프라인 게임 시연을 진행한다. 던전 안과 같은 몰입감을 주는 콘셉트로 부스를 구성한다. 시연에 참가한 이용자는 설문조사를 완료하거나, 매일 진행되는 퀴즈쇼에 참가해 정답을 맞히면 ‘위자드’ 모자와 다크앤다커 모바일 스티커 등 굿즈를 받을 수 있다. 포토존에서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등장하는 다양한 클래스를 주제로 한 코스프레 이벤트도 열린다.
배틀그라운드 부스에서도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사격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굿즈를 획득할 수 있다. 스팀(Steam)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한 시간을 인증하면 추가로 인게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코스프레 이벤트도 열린다.
배틀그라운드 팬들을 위한 특별 행사도 예정돼있다. 8월24일에는 ‘펍지 핫드랍 쾰른2024(PUBG: HOT DROP Cologne 2024)’ 행사를 열어 펍지 파트너를 비롯한 특별 게스트들을 이용자들이 직접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