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프로그램으로 '품질관리시험자' 전문가 과정 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전 유성구 테크노밸리에 있는 이매스교육대전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기업과의 채용 연계를 목표로 학생이 졸업 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준비를 갖추도록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주로 활용되는 다양한 분석 장비를 직접 다뤄보는 실습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이뤄졌다.
대학일자리본부는 "이같은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자신감을 높이고 식품제약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점에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건양대, 여름방학 임상심리사 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는 여름방학을 맞아 19일부터 4일간 심리상담치료학과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임상심리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양대는 K-WAIS, MMPI 등 다양한 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한 심리평가 실시 및 보고서 작성 과정을 익히는 이번 교육기간 동안 외부 임상심리전문가를 초빙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도 진행한다.
또한 지난 17일에 시작해 4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고 있는 예술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수련과정을 통해 1~4학년 학생들이 외부 예술치료전문가와 함께 투사적 그림검사,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심리표현, 예술집단상담, 색채심리학의 실제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예술심리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교육도 하고 있다.
한밭대, 2개월 간의 '6시그마 GB·BB 자격과정' 성료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 6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방학기간을 이용해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재학생 및 졸업생과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2024년 6시그마 GB/BB 자격과정' 교육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GB과정은 정의-측정-분석-개선-관리 단계별 로드맵에 따라 6시그마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다양한 문제해결기법에 대한 이해와 미니탭 S/W를 활용한 각종 통계기법에 대한 실습을 통해 실제 기업 내 문제해결을 위해 요구되는 논리적, 과학적 문제해결 능력을 익힌다.
또 BB과정은 GB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투석기 시뮬레이션 게임 실습을 통해 정의-측정-분석-설계-최적화-검증 단계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분석적 사고와 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통한 문제해결 기법을 배운다.
이번 기간에는 6시그마 GB과정 2회와 BB과정 1회, 총 3회를 진행했으며 1회차 GB과정 수강생 41명 중 90%인 37명이 자격시험에 합격했고 2회차엔 36명 전원합격, 3회차 BB과정은 1·2회차 GB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을 취득한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운영하여 최종 25명이 합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