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시는 19일부터 올 연말 예산 소진 시까지 나주시 착한가격업소에서 나주사랑카드를 사용하면 총 결제액의 5%를 추가로 즉시 적립해 주는 ‘착한가격업소 나주사랑카드 추가할인(5% 캐시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나주사랑카드 사용자는 상품권 충전 시 10%의 선 할인과 착한가격업소 결제 시 5%를 적립받아 총 15%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적립금액은 해당 업소 외 다른 가맹점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단 지류와 모바일(QR코드) 상품권 사용 시에는 적립 제외된다.
나주시는 ‘착한가격업소’ 17개소를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나주사랑상품권 미가맹점 1개소를 제외한 16개소에서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해남군 송지파크골프장 준공

삼산파크골프장과 산이파크골프장이 운영 중인 해남군에 송지파크골프장이 조성되면서 송지면과 북일, 북평 등 땅끝권 주민들의 생활체육 기반이 확충됐다.
현재 삼산 파크협회에는 약 26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고 산이 파크클럽도 산이면민 뿐만 아니라 인근 마산, 황산면민 등 150여 명의 회원이 파크골프를 즐기고 있다.
해남군은 늘어나는 파크골프 수요에 대비하고자 중부권인 화산면과 동부권 파크골프장을 조성할 계획으로, 각각 실시설계와 대상지 선정을 추진하고 있다.
◇진도군, 가설건축물 도면작성 무료 지원

가설건축물 축조를 위한 신고 대상 도면은 일반적인 민원인의 경우 도면작성이 익숙하지 않아 건축사사무소 등에 비용을 부담(1건당 평균 50만 원 소요)하고 작성해 왔다.
도면의 무료 작성 대상은 ‘허가 대상을 제외한 가설건축물’로 컨테이너 또는 이와 비슷한 것으로 된 농막, 임시사무실·임시창고 등이며, 신청 방법은 진도군청 민원봉사과 건축안전팀 공무원에게 의뢰하면 된다.
◇신안군, K-관광섬 흑산도 팸투어

이번 투어는 신안군이 진행 중인 ‘가고 싶은 K-관광섬 자산어보 흑산도’ 사업을 홍보하고 초청 기관들과 협력 및 연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 참가자들은 목포에서 쾌속선을 타고 흑산도로 이동해 섬을 한 바퀴 돌아보고 자연산 회 등 섬 제철 음식을 체험했으며, 둘째 날은 섬 전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홍도로 이동해 유람선을 타고 홍도 10경 비경을 만끽했다.
흑산도는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K-관광섬 육성 공모 사업대상지로 선정, 사업비 100억 원을 확보했다.
◇담양군, 천년고찰 용흥사에서 농특산품 직거래장터 운영

용흥사 방생 법회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에서 먼 길을 달려온 신도들은 방생 법회의 취지를 살려 불우이웃을 위한 ‘공양미 300석’ 기탁식도 함께 진행했다. 봉은사와 도선사 신도들이 200석, 담양쌀조합공동법인(담양통합RPC)에서 100석을 기부했으며, 기탁된 쌀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추석 전 배부할 계획이다.
21일에는 도선사 신도 1000여 명이 용흥사 직거래 장터를 찾을 계획이며, 담양군은 오는 9월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광주 롯데아울렛 수완점에서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열고 대도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우수 농특산품 판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캐릭터 ‘호로리’ 카톡 이모티콘 무료 배부

‘호로리’는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건물 모양을 모티브로 한 노랑부리백로 캐릭터로, 맛있는 목포 밥상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고 목포시 고하도에 있는 자원관에 정착한 사연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실생활에서도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감정을 표현한 16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받을 수 있고, 다운로드 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북신안농협 친환경 쌀 전남 학교급식 공급

농협전남본부는 지난 19일 농협목포유통센터에서 친환경 쌀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지와 소비지가 함께하는 소비촉진 캠페인’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박종탁 본부장을 비롯해 북신안농협 양용모 조합장, 농협목포유통센터 김철현 지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