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도 사회복지학 전공이 개설돼 있으며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4년제 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 비해 2년에서 2년 6개월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으로 빠르게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사회복지학과를 진학하고자 하는 수험생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본교는 광운대 캠퍼스 내 100%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실습 교육이 많은 사회복지학 전공 특성상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며 “교내 다양한 장학금 제도와 함께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수시 접수기간이 시작되면서 현재 전공별로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을 실시하고 있다”며 “사회복지학 전공에서 일련의 교육 과정을 마치게 되면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과 함께 사회복지사 되는법 중 가장 중요한 자격증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사회복지사 1급 지원 자격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된 전공은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만화예술 전공 등이 운영 중이다.
현재, 고3 졸업예정자과 졸업생, 검정고시 수험생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1학기 신입학 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