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요리 즐거움 알리는 ‘망한 요리 인증 대회’ 이벤트 개최

샘표, 요리 즐거움 알리는 ‘망한 요리 인증 대회’ 이벤트 개최

기사승인 2024-09-23 18:15:03
샘표, ‘망한 요리 인증 대회’ 포스터. 샘표

샘표가 ‘열심히 만들었지만 실패한 요리 경험’을 공모하는 ‘망한 요리 인증 대회’ 이벤트를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미네부엌 플랫폼’은 샘표가 지난 2021년 창립 75주년을 맞아 만든 브랜드 ‘새미네부엌’의 요리 플랫폼이다. 누구나 우리맛 연구 결과가 담긴 레시피를 볼 수 있으며 '칼 잡는 법', '식재료 고르는 법’,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 등 정보 제공, 이벤트도 열려 이용자가 10만명을 기록하는 등 알짜배기 커뮤니티로 통한다.

이날 시작된 ‘망한 요리 인증 대회’ 이벤트는 2022년에 많은 관심을 모은 ‘흥한요리 망한요리 페스티벌’을 기억하는 이들의 요청에 힘입어 마련됐다. 요리 실력을 뽐내는 일반적인 이벤트와는 달리 망한 요리 사진과 내용을 올리는 이벤트로, 요리에 실패한 경험이 많거나 요리 솜씨가 부족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새미네부엌 플랫폼 ‘요리해요’ 게시판에 직접 만든 요리 사진과 사연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된 레시피를 따라했다가 ‘폭망’한 경험, 맛은 있었지만 모양이 예쁘지 않아 내놓기 부끄러웠던 요리사진, 물이나 불 조절을 잘못해 실패로 남은 추억의 요리 등을 공유하고, 고민거리나 궁금한 점을 함께 남겨도 된다. 요리에 도전해 보고, 아쉬웠던 점이나 답답했던 점을 문의해도 된다. 

이벤트는 다음 달 27일까지 진행한다. 이 중 30명을 뽑아 누구나 실패 없이 맛있게 중화 미식을 차려 먹을 수 있는 ‘차오차이’ 요리소스와 렌지업 제품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 중 새미네부엌 인스타그램에서는 몇 가지 질문에 답하면 자신의 요리레벨을 알 수 있는 ‘요리 똥손 테스트’도 운영한다.

샘표 홍보팀 관계자는 “’플랫폼 내에서 서로 여러 요리 실패담을 나누고, 우리맛 연구원들이 똑똑한 해결책을 공유해주니 즐겁게 요리할 수 있게 됐다’는 댓글에 착안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누구나 요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꿀팁도 얻어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