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인가구·신혼부부·어르신주택 위한 新 임대주택 사업 설명회

서울시, 1인가구·신혼부부·어르신주택 위한 新 임대주택 사업 설명회

기사승인 2024-10-16 10:09:11
서울시

저출생·고령화로 인해 가족 유형이 다각화되는 가운데 서울시가 1인 가구·신혼부부·어르신 주택 등 미래 세대 주거 안정을 위한 새로운 임대주택 사업유형을 설명하는 자리를 갖는다.

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 4층 강당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자치구 공무원 및 사업시행자, 수택사업 관련 협회 관계자 등 공공 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1인 가구 중심 서울형 공유주택’ ‘신혼부부 안심주택’ ‘어르신 안심주택’ 등 사업계획 수립 시 적용 기준 및 공공 지원 등을 설명하고, 그동안 시가 추진한 ‘청년 안심주택’ 성과도 공유할 예정이다.

시는 사업설명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당일 현장 참석자들의 의견을 경청, 공공 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실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입주자 맞춤형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종합적으로 소개해 사업별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의 주거 사다리 역할을 하는 다양한 형태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이 활성화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임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