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5일 (토)
文, 이재명 무죄에 “다행이고 안심…이제 제발 민생”

文, 이재명 무죄에 “다행이고 안심…이제 제발 민생”

“부당한 검찰권에 온 나라가 뒤흔들려”

기사승인 2024-11-25 19:51:12
문재인 전 대통령. 쿠키뉴스 자료사진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문재인 전 대통령은 2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위증교사 사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것에 대해 “다행이고 안심이다”라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자의적이고 부당한 검찰권의 행사가 온 나라를 뒤흔들었다”며 이같이 적었다.

그러면서 “이제는 제발 민생”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는 위증교사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이 대표에게 무죄를, 위증교사 정범으로 기소된 고(故) 김병량 전 성남시장의 비서 출신 김진성씨에게는 벌금 500만원을 각각 선고했다. 

문 전 대통령도 배우자 김정숙 여사가 전 사위인 서모 씨의 특혜 채용 의혹 수사와 관련해 참고인 신분 소환 통보를 받는 등 검찰의 수사선상에 올라 있다. 

또 검찰은 최근 정의용 전 국가안보실장 등 문 정부의 안보·외교 인사들에 대해 감사원으로부터 수사 의리를 받고 수사에 착수한 상태다.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10% 기본 관세 발효…韓 상호관세 25%는 9일부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10%의 기본 관세가 5일(현지시간)부터 전면 발효됐다.업계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2일 행정명령을 통해 확정한 것으로, 미국 동부시간 5일 0시1분(한국시간 5일 오후 1시1분)부터 시행됐다. 이에 따라 미국으로 수입되는 대부분 국가의 제품에 10%의 관세가 부과된다.관세 부과 대상은 캐나다와 멕시코 등 일부 예외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들의 대다수 품목이다. 다만 미국 내 생산이 불가능한 필수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