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러닝화 전문 브랜드 매출 96%↑
헬시 플레저, 얼리 케어 등 건강관리 트렌드로 전 연령층에 걸쳐 달리기 열풍이 일어나면서 러닝 전성시대가 찾아왔다. 국내 러닝 인구가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산되는 만큼 관련 용품 수요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추세다.
ABC마트는 러닝화 전문 브랜드 써코니의 11월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대비 매출이 96%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아식스 러닝화도 전년대비 42% 늘었다.
ABC마트는 당분간 러닝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올 초 러닝 특화형 매장 ‘그랜드 스테이지 명동점’을 오픈한 데에 이어 기능성을 강조한 러닝화 카테고리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러닝화의 핵심 역할을 하는 ‘폼’에 주안점을 두고 러닝 입문자부터 전문 러너까지 자신의 러닝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써코니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템퍼스 2(TEMPUS 2)’는 듀얼 폼 구조로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스피드는 올려주어 러너들 사이에서 ‘스피드형 안정화’라는 독보적인 포지션을 차지한 러닝화다. 발의 아치 부분과 발바닥을 입체적으로 지지해 주는 파워런 서포트 프레임과 ‘파워런 PB(PWRRUN PB)’ 소재의 이중 구조로 높은 반발성과 탄력성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도 뉴발란스 ‘프레쉬폼 X 1080 V14’, 아디다스 ‘슈퍼노바 라이즈’, 아식스 ‘젤 카야노 31’ 등 다양한 러닝화가 인기를 끌고 있다.
ABC마트 관계자는 “러닝 열풍에 따라 최근 러닝화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러닝화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원스톱 쇼핑 리딩 기업으로서 건강한 러닝을 즐길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전 러너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선보이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푸마, 로제와 스피드캣 글로벌 캠페인 공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글로벌 앰버서더 로제(ROSÉ)와 함께 아이코닉 스니커즈 ‘스피드캣(Speedcat)’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했다.
최근 ‘APT.’를 통해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이끌어가고 있는 로제가 이번에는 푸마 스피드캣과 함께 새로운 여정을 선보인다.
로제의 여정은 사막의 뜨거운 태양 아래 블랙 스피드캣과 실버 레이싱 재킷을 매치한 채 시작된다. 광활한 산맥이 펼쳐진 풍경 아래 고속도로를 질주하며, 우아하고도 유니크한 스타일을 보여준 로제는 스피드캣과 함께 한 로드 트립을 통해 기존의 모든 관념을 깨뜨리며 자유, 예측 불가능성 그리고 모험 정신을 표현한다.
레이싱에서 영감을 얻은 스피드캣은 올해 25주년을 맞아 재출시된 이래 셀럽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즉각적인 반응에 힘입어 완판 행진을 이어왔다. 이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컬렉션을 지속 출시하며 끊임없이 진화해 왔다. 또한 새로운 세대의 트렌드세터들에게 선택을 받으면서 계속해서 새롭게 정의되고 있다.
로제와 함께 선보이는 스피드캣은 클래식한 레드와 블랙, 그리고 핑크 블러쉬까지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12월 5일부터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일부 푸마 매장, 무신사, ABC마트 등 멀티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두투어, ‘하얼빈’ 예매권 증정 이벤트 진행
모두투어는 자사 회원 ‘모두멤버스’ 혜택 강화를 위해 영화 ‘하얼빈’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8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출발하는 하얼빈 패키지 상품을 신규 예약한 모두투어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오는 12월 23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선착순 175명에게 CGV 영화 예매권 1인 2매, 총 350매 증정한다.
모두투어에서 새롭게 출시한 하얼빈 패키지 상품의 예약률은 전년 동기 65% 증가하며 겨울철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하얼빈 지역의 대표 상품으로는 ‘[독립역사투어]안중근의 발자취를 따라.. 5일’이 있다. 하얼빈에서 다롄(대련)까지 독립 역사 핵심 코스인 안중근의사 기념관, 하얼빈 기차역, 리쉰 형무소 등을 모두 둘러보는 일정이다.
이 외에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세계 3대 겨울 축제’로 꼽히는 하얼빈 빙등제 체험과 △설향마을, △흑룡강성 박물관, △성 소피아 성당 등 겨울철 하얼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최근 중국 비자 면제 정책 후 중국 여행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는 트렌드 맞춰 하얼빈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빠른 참여 바라며, 앞으로도 모두투어 자사 회원에게 더욱더 실질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용산 드래곤즈, 아동복지시설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봉사체 ‘용산 드래곤즈’가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지난 4일 용산구 내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올해 7회차를 맞이한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활동에는 용산 드래곤즈의 17개 회원사인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용산지사, 삼일회계법인, 삼일미래재단, 서울신용보증재단 용산지점, 숙명여자대학교, 오리온재단, 코레일네트웍스, 한국보육진흥원, 한국토지주택공사, CJ CGV, GKL(그랜드코리아레저), GKL사회공헌재단, HDC신라면세점, HDC아이파크몰, HDC현대산업개발이 함께했다.
행사에 참여한 100여 명의 봉사자들은 각 회원사에서 준비한 치약, 칫솔 등의 생활용품과 함께 메시지 카드를 학용품, 과자류 등과 담아 9개 시설 180여명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활동에 참여한 구도희 아모레퍼시픽 사원은 “정성을 담아 준비한 선물을 아이들에게 전달하며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함께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미는 시간에는 아이들이 행복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기원했다”고 전했다.
한편, 2018년 결성된 용산 드래곤즈는 게릴라 가드닝, 도심 녹지 조성, 청년 직무 멘토링 등의 다양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24 서울특별시 정원도시상(장려상)을 수상했다. 용산 드래곤즈는 내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에게 행복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삼성물산 아미, 크리스마스 캡슐컬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는 골드 컬러와 반짝이는 소재, 체크 패턴을 활용한 크리스마스(X-mas) 캡슐컬렉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아미는 ‘매순간 찬란하게 빛나는 홀리데이’를 기대하며 빈티지한 감성과 따뜻한 느낌을 주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빈티지한 무드의 체크 패턴이 적용된 벨티드 맥코트, 포켓 오버셔츠, 롱 킬트 스커트, 밀리터리 버뮤다 팬츠 등은 클래식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또 골드 컬러의 광택이 나는 다운 재킷에는 처음 선보인 골드 금속 로고가 더해져 화려하고 찬란하게 빛을 발한다. 반짝이는 골드 로고가 포인트인 안타르시아 카디건·스웨터·터틀넥 등은 알파카 소재로 만들어 연말룩에 잘 어울린다.
아미는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금빛 자수 로고를 활용한 아이템도 내놨다. 후디, 티셔츠, 비니 등에 자수를 포인트로 냈다.
남호성 아미 팀장은 “선물 같은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특별한 매력을 담은 X-mas 캡슐컬렉션을 선보였다”며 “반짝이는 소재와 로고, 고급스러운 소재를 활용한 아이템을 통해 화려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하며 행복한 시간을 누리길 소망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아미는 하우스 프렌즈인 트와이스 지효와 함께 ‘24년 가을겨울 시즌 캠페인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