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피바이오는 눈 영양제의 사업 규모가 3년 새 2배 성장하며 순항하고 있다고 전했다.
알피바이오는 세대별 소비자 맞춤형 눈 영양제 라인을 중심으로 눈 건강 시장을 선도하겠다며 9일 이같이 밝혔다. 알피바이오는 대웅제약과 미국 알피쉐러의 합작회사다.
알피바이오는 자사가 생산하는 눈 건강기능식품의 생산액이 지난 2021년 약 49억원에서 2023년 약 96억원으로 3년 만에 약 2배의 성장을 기록했다고 했다. 독보적 제형 기술이 복용 편의성을 향상시켰다는 설명이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신규 제형 ‘블리스터 젤리’는 부드러운 식감으로 구강 기능이 약한 어린이와 노년층의 특성에 최적화됐다. 미니캡슐은 고함량 성분을 유지하면서 캡슐의 크기를 최대 80%까지 줄였다. 식물성 연질캡슐 특허 기술은 부형제까지 100% 식물성으로 이뤄져 채식주의자나 임산부, 동물성 원료 알레르기 체질을 가진 사람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알피바이오의 기술이 적용된 눈 건강 제품으론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 미니캡슐’ △에프엠더블유 ‘키즈 알티지 오메가츄600’ △안국약품 ‘토비콤 아이포커스 미니(80㎎)’ △에프엠더블유 ‘플로라 루테인 에센스’ △녹십자웰빙 ‘PNT 루테인 하트츄어블’ △종근당 ‘건강한 눈 프리미엄 루테인’ △그린스토어 ‘아이브라이트 루테인’ 등이 있다.
알피바이오 관계자는 “제품의 뛰어난 품질과 효과는 독보적 특허 기술을 통해 구현된다”며 “초소형화 제조 기술과 소비기한 연장 기술을 제공해 소비자와 유통사 모두의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