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대표 서인욱)은 11일 ’2024 Re:genie 내가 사랑했던 모든 음악을 만나보세요’라는 주제로 연말 결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 해 동안 지니유저들이 사랑했던 음악과 아티스트를 투표를 통해 결산하는 ‘내 마음속 어워즈’와 음원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한 해 동안 내 곁에 있었던 음악들을 다시 만나는 ‘마이 지니’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내 마음속 어워즈’는 2024년 한 해 동안 내가 좋아했던 아티스트를 추천하고, 지니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가장 사랑받았던 아티스트를 직접 선정한다. ‘내 마음속 어워즈’ 세부 분야에는 ‘내플리 대주주상’(솔로, 그룹), ‘을사년에도 빛날 상’, ‘밴드붐이 왔상’, ‘나만 알고 싶었상’, ‘2024 국위선양했상’ 분야에서 각각 1위 아티스트를 투표를 통해 선발한다.
지니유저들의 추천과 투표로 진행되는 직관적인 어워즈인 ‘내 마음속 어워즈’는 10일 기준으로 ‘내플리 대주주상’ 솔로부문 1위 아이유, 그룹부문 1위에 ‘플레이브’가 각각 올랐다. ‘을사년에도 빛날 상’은 버추얼 아이돌그룹 플레이브 멤버 예준이 1위로 꼽혔다. ‘밴드붐이 왔상’은 데이식스, ‘나만 알고 싶었상’은 루시, ‘2024 국위선양했상’은 뉴진스가 각각 1위를 달리고 있다.
‘내 마음속 어워즈’투표는 오는 22일 자정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투표결과는 27일 지니플랫폼에서 공개된다. 아울러 지니뮤직은 2024년 한 해를 내가 감상한 음악으로 되돌아 볼 수 있도록 음원 소비 데이터를 분석하여 나만의 음악감상 연말 결산을 함께 제공한다.
지니뮤직은 지니이용자가 즐겼던 음악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마이 지니’를 열었다. 이 코너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동안 내 곁에 머물렀던 음악을 다시 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 해 동안 음악이 가장 필요했던 시기가 언제였는지, 어떤 노래를 가장 많이 들었는지도 복기해본다. 이와 함께 올해 처음 만난 아티스트,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 조금 멀어진 아티스트, 나의 최애 아티스트와 음악장르까지 나를 위한 풍부한 음악분석기반 서비스로 나만의 애착음악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