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이 중소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는 등 ESG 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24일 CJ온스타일은 ESG소비자이니셔티브에서 주관한 소비자 ESG혁신대상에서 ‘동반 성장부문 상생협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J온스타일은 지난 2022년 ‘파트너·고객·환경·임직원·지역사회’를 포괄하는 사회를 뜻하는 Y(YOU)와 CJ온스타일을 뜻하는 O(ONSTYLE)를 합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방침 ‘YESGO(예스고)’를 선포했다.
이번 수상 배경 중 하나는 CJ온스타일이 국내 헬스앤뷰티 유망 브랜드 성장 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CJ온큐베이팅’ 상생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중소 협력사 발굴 및 입점부터 사업화, 글로벌, 투자를 포함한 인큐베이팅을 통해 브랜드사와의 동반 성장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CJ온스타일은 온큐베이팅을 통해 11개의 브랜드를 론칭해 주문금액 117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3기까지 모집을 마쳤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사와 CJ온스타일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을 만들어가며 유망 중소기업 육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J온스타일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최한 ‘제31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