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5일 (토)
민주당 “내란 선동 與 의원·유튜버 고발 예정”

민주당 “내란 선동 與 의원·유튜버 고발 예정”

차주 ‘12·3 비상계엄 사태 특별법’ 발의…고발 명단 與 지도부 포함

기사승인 2024-12-28 14:07:42
서울 여의도 소재 더불어민주당 당사. 사진=유희태 기자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정당하다고 주장한 여권 인사들을 고발하겠다고 예고했다. 민주당은 ‘12·3 비상계엄 사태’ 특별법도 다음 주 중 발의할 예정이다.

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8일 ‘내란극복·국정안정특위’ 회의 후 취재진을 만나 “국민의힘 정치인과 유튜버 등 10여명을 오는 30일 고발할 예정”이라며 “고발 명단에는 국민의힘 지도부도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조 수석대변인은 전날에도 내란 선전·선동에 대한 법적 조치를 예고한 바 있다. 

그는 27일 이재명 민주당 대표 입장문 발표 후 “노골적으로 (비호를) 하는 사람이 있다. 몇 명은 이미 고발했다”며 “해당 발언을 어디서 한 것인지 정리하는 중이다. 국회에서 별도의 명단 공개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민주당은 비상계엄 진상 조사와 공익제보자 보호를 위한 특별법을 발의할 계획이다.
임현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10% 기본 관세 발효…韓 상호관세 25%는 9일부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10%의 기본 관세가 5일(현지시간)부터 전면 발효됐다.업계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2일 행정명령을 통해 확정한 것으로, 미국 동부시간 5일 0시1분(한국시간 5일 오후 1시1분)부터 시행됐다. 이에 따라 미국으로 수입되는 대부분 국가의 제품에 10%의 관세가 부과된다.관세 부과 대상은 캐나다와 멕시코 등 일부 예외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들의 대다수 품목이다. 다만 미국 내 생산이 불가능한 필수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