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이상혁, 올해의 선수 등극…‘제오페구케’, 올해의 포지션 싹쓸이 [쿠키 현장]

‘페이커’ 이상혁, 올해의 선수 등극…‘제오페구케’, 올해의 포지션 싹쓸이 [쿠키 현장]

2024년 롤드컵 우승한 이상혁, 올해의 선수·미드상 수상
젠지, 정규리그 MVP 및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 독식
‘루시드’ 최용혁, 신인상…베스트 코치는 김정수 젠지 감독

기사승인 2024-12-29 21:00:53
‘페이커’ 이상혁. 라이엇 게임즈

‘페이커’ 이상혁이 2년 연속 LCK 최고의 별이 됐다.

LCK는 29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2024 LCK 어워드’를 개최했다. LCK 어워드는 미디어, 해설위원 등 전문가 투표를 통해 ‘올해의 선수’와 각 포지션 별 올해의 선수를 선정하는 행사다.

2024년 최고의 성과를 거둔 ‘올해의 선수’로 ‘페이커’ 이상혁이 선정됐다. 이상혁은 2024시즌 T1을 이끌고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 통산 5번째 롤드컵 우승을 일군 그는 파이널 MVP까지 휩쓸었다. 이상혁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LCK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다.

이상혁은 앞서 특별상을 받고 “아침에 뜻밖의 참사가 있었다. 항공기 사고에 대해 진심으로 애도의 말을 전한다”고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 사고를 추모했다. 올해의 선수상과 미드상을 수상한 그는 “올해 경기들을 보니까 굉장히 치열하더라. 롤드컵에서의 좋은 결과 덕에 받은 것 같다. 예상하지 못한 상을 받았다. 앞으로 더 발전하라는 뜻으로 알겠다”고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T1 동료들의 꽃다발을 받은 이상혁은 “진심으로 감사하다. 서머까지는 상상할 수 없던 수상이다. 팀원들 덕분에 이 자리에서 명예로운 상을 받았다. 한해를 돌아보면, 젠지와 한화생명e스포츠가 정말 강했던 것 같다. 팀원들이 잘 버텨줬다. 공을 돌리고 싶다. 격려의 의미로 받고 열심히 정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9일 LCK 어워드에서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한 ‘페이커’ 이상혁. 사진=김영건 기자

포지션 별 수상자는 이상혁을 포함, 모두 2024시즌 T1 선수들로 결정됐다. 한화생명e스포츠로 이적한 ‘제우스’ 최우제는 3년 연속 올해의 탑으로 선정됐다. 최우제는 병역 관련 사유로 불참했다. ‘오너’ 문현준 역시 롤드컵 우승 공을 인정받아 3년 연속 올해의 정글러가 됐다. 문현준은 “상을 받아서 너무나 좋다. 3년 동안 올해의 정글이 돼서 영광이다. 팬들의 응원 덕에 받을 수 있었다. 내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기뻐했다.

올해의 바텀은 ‘구마유시’ 이민형에게 돌아갔다. 2년 연속 최고 원거리 딜러가 된 이민형은 “후보군이 쟁쟁해서 못 받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는데 상을 받아서 기쁘다. 좋은 팀원 덕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오늘 사고를 당한 희생자 분과 유가족 분들에게 깊은 애도를 전한다”고 항공기 사고를 추모했다.

올해의 서포터는 ‘케리아’ 류민석이었다. 류민석은 2021년 LCK 어워드가 열린 이래 단 한 번도 최고 서포터 자리를 놓치지 않았다. 4년 연속 수상 영예를 안은 그는 “4년 동안 좋은 팀원, 팬들 덕에 받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그들과 더 함께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LCK 어워드는 같은 날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7C2216편 항공기 사고 여파로 레드카펫 행사를 취소했다. 또한 생중계 예정이었던 행사도 녹화 방송으로 전환했다. 본행사 시작 전 묵념을 진행하기도 했다. LCK 측은 “조속한 사고 수습과 생존자들의 쾌유를 기원하며 깊은 슬픔에 잠긴 유가족분들에게 애도를 표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2024 롤드컵을 우승한 T1. 라이엇 게임즈

아래는 수상자 명단.


본상
올해의 선수상=‘페이커’ 이상혁
올해의 탑=‘제우스’ 최우제
올해의 정글=‘오너’ 문현준
올해의 미드=‘페이커’ 이상혁
올해의 바텀=‘구마유시’ 이민형
올해의 서포터=‘케리아’ 류민석
스프링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쵸비’ 정지훈
서머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페이즈’ 김수환
스프링·서머 정규 시즌 MVP=‘쵸비’ 정지훈
루키 오브 더 이어(신인상)=‘루시드’ 최용혁
베스트 헤드 코치=김정수 젠지 감독
공로상=아틀러스 LCK 글로벌 캐스터
올 LCK 스프링 퍼스트 팀=‘기인’ 김기인, ‘캐니언’ 김건부, ‘쵸비’ 정지훈, ‘페이즈’ 김수환, ‘케리아’ 류민석
올 LCK 서머 퍼스트 팀=‘기인’ 김기인, ‘캐니언’ 김건부, ‘쵸비’ 정지훈, ‘페이즈’ 김수환, ‘리헨즈’ 손시우

특별상
로지텍 G 베스트 파워플레이 상=‘에이밍’ 김하람
골든듀 영혼의 듀오 상=‘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JW 중외제약 밝은 협곡에 눈뜨다 상=‘켈린’ 김형규
글로벌 마케팅 상=한화생명e스포츠
무신사 스타일리쉬 플레이 오브 더 이어=‘테디’ 박진성
OPGG 서치 킹 상=‘페이커’ 이상혁
LG 울트라기어 베스트 오브젝트 스틸러 상=‘캐니언’ 김건부
모두의 보훈 상=전용준 캐스터
올해의 카스 퍼블 플레이어 상=‘오너’ 문현준, ‘루시드’ 최용혁
우리WON뱅킹 골드킹 상=‘에이밍’ 김하람
베스트 쇼맨십 상=‘테디’ 박진성
LCK 썸네일이 될 상=‘쇼메이커’ 허수

김영건 기자
dudrjs@kukinews.com
김영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