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국힘 “공수처, 대통령 수사 포기하고 경찰에 사건 이관해야”

국힘 “공수처, 대통령 수사 포기하고 경찰에 사건 이관해야”

“이재명, 최상목 비난?…본인 재판이나 성실히 받길”

기사승인 2025-01-07 10:14:55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쿠키뉴스 자료사진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국민의힘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윤석열 대통령 수사를 포기할 것을 촉구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공수처는) 즉시 대통령 수사를 포기하고 경찰에 사건 일체를 이관해야 한다”며 “그게 사법 혼란을 줄이는 유일한 길”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수처는 내란죄 수사 권한이 없다”며 “수사 권한이 없는 기관이 받은 영장은 위조지폐 들고 물건 사겠다는 것”이라고 비유했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그는 “전날 이재명 대표가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공수처 영장 집행에 협조하지 않았다고 비난을 퍼부었다”며 “최 대행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는데 탄핵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냐”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본인 재판이나 성실히 받길 바란다”며 “자신을 수사한 검사를 탄핵하면서 사실상 사법시스템을 파괴한 건 이 대표”라고 전했다.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中 보복 관세에 다시 맞불…“50% 추가관세…다른 나라와는 즉시 협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맞불 관세'를 발표한 중국에 대해 50%의 추가 관세 부과를 경고하면서 중국 이외의 다른 나라들과는 즉시 관세에 대한 협상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트루스소셜에 “8일까지 중국이 34% 관세를 철회하지 않으면 미국은 중국에 50%의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경고했다.이어 그는 “미국에 보복 관세를 부과하는 어떤 국가든 더 높은 추가 관세를 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