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서점 앱 최초 ‘AI 도서 표지 검색 서비스’ 오픈

예스24, 서점 앱 최초 ‘AI 도서 표지 검색 서비스’ 오픈

사진 한 장으로 도서 검색부터 구매까지 한 번에
터치로 모든 과정 진행…도서 추천 재미까지 더해

기사승인 2025-01-22 09:41:42
예스24 AI 도서 표지 검색 서비스. 예스24 제공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는 22일 책 표지 이미지 촬영만으로 도서명과 구매 페이지를 찾아볼 수 있는 ‘AI 도서 표지 검색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예스24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검색 경험과 간편한 도서 구매 방식을 제공하는 ‘AI 도서 표지 검색시스템’을 서점 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했다. 예스24 모바일 앱을 통해 도서 표지 이미지를 촬영하면, AI가 상세 페이지 및 구매 링크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도서 검색과 구매의 전 과정을 손가락 터치 하나로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함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검색 시 표지 이미지와 유사한 도서도 결과에 함께 노출돼 색다른 도서를 발견할 수 있는 재미도 더했다.

아울러 예스24는 향후 표지 이미지뿐만 아니라 표지 뒷면이나 책등 같은 단편적인 이미지로도 도서 검색을 가능하게 하고, 지속적인 데이터 추가를 통해 검색 품질을 개선하는 등 AI 서비스를 보다 정교하게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권민석 예스24 플랫폼본부 이사는 “검색창을 띄우거나 텍스트를 입력하는 등 검색에 드는 불필요한 시간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면서 “예스24는 이번 ‘AI 도서 표지 검색 서비스’ 외에도 AI 도서 추천, 리뷰 검색 등 고객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올 한 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작년 LLM(대규모언어모델)과 RAG(검색증강생성)를 이용한 사내 서비스 도입 후, 지속적으로 AI 관련 자체 모델 개발에 나서고 있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