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7일 (목)
설 앞두고 쪽방촌 떡국 나눔

설 앞두고 쪽방촌 떡국 나눔

기사승인 2025-01-26 14:18:27
최현석 셰프가 26일 오전 서울역 쪽방상담소 인근에서 열린 떡국 나눔 푸드트럭 행사에서 쪽방촌 주민들에게 나눠줄 떡국을 만들고 있다. 
박효상 기자
tina@kukinews.com


설 연휴 둘째날인 26일 최현석 셰프와 보조 셰프들이 서울시 용산구 쪽방촌을 찾아 온기를 나눴다.

서울시립 서울역쪽방상담소는 엿새간의 긴 연휴에도 만날 가족 없이 외로이 시간을 보내는 쪽방 주민들이 온정을 느끼며 설을 쇨 수 있도록 최 셰프와 함께하는 떡국 나눔 행사를 준비했다.

최현석 셰프가 26일 오전 서울역 쪽방상담소 인근에서 열린 떡국 나눔 푸드트럭 행사에서 쪽방촌 주민 어르신께 떡국을 배달하고 있다. 

최 셰프를 비롯한 상담소 직원들은 이른 시간부터 모여 주민 200명에게 대접할 떡국을 준비했다. 인근 가게에서 애호박전, 동그랑땡 등 모둠전과 과자 등도 마련했다.

26일 오전 서울역 쪽방상담소 인근에서 열린 최현석 셰프의 떡국 나눔 푸드트럭 행사에서 쪽방촌 주민들이 떡국을 먹고 있다. 

최 셰프는 "먹는 것으로 먹고사는 사람이라 먹는 것으로 나눠야 한다는 생각"이라며 "명절 때 손주나 아들이 찾아온 느낌으로 기분 좋아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박효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혜영‚ ‘미키17’보다 ‘파과’가 더 재밌어…자신감 뿜뿜

배우 이혜영이 5월 개봉할 영화 '파과'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췄다.영화 '파과'(감독 민규동) 제작보고회가 27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건대입구에서 열렸다. 이날 배우 이혜영은 베를린국제연화제 초청 소감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우리 영화가 갔을 때 봉준호 감독의 '미키17'도 상영을 해서 가봤다"며 "우리 영화가 더 재밌어요"라고 재치있는 답을 내놨다. 이번 영화는 구병모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다. 제목 '파과'는 흠집이 났지만, 익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