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달된 학과를 중심으로 전문대 추가모집(자율모집)이 진행 중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전문대 정시 자율모집 기간은 학교마다 차이가 있어 수험생 본인이 잘 알아보고 지원해야 한다”며 “추가 합격 기간 추가모집 기간이 이어지고 지원 유의사항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는 정시 자율모집 기간 4등급·5등급·6등급·7등급 중위권, 하위권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1학기 신입학 모집을 면접 100%전형으로 진행 중이라고 3일 밝혔다.
고교 자퇴생들과 검정고시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한 한국IT전문학교의 입학 상담이 주목받고 있다.
한아전은 컴퓨터공학과, 웹툰학과, 게임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 다양한 학과에서 입학상담을 실시 중이다.
수능 및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전형을 운영하며, 실무 중심 교육과 취업 연계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입학 대상이며,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수능 후 검정고시 합격자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본교에서는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 수여와 동시에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취업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며 “한아전 정보보안학과, 게임학과, 정보보안학과, 웹툰학과 등에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검정고시 합격생들의 관심이 특히 높은 전공으로는 웹툰학과, 컴퓨터공학과, 게임개발학과, 인공지능학과 등이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국IT전문학교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후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