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청렴문화 확산 노조와 ‘청렴룰렛’ 행사 [자치구소식]

대전 대덕구, 청렴문화 확산 노조와 ‘청렴룰렛’ 행사 [자치구소식]

대전 서구, 대학 캠퍼스 ‘찾아가는 전·월세 상담창구’ 운영
김제선 대전 중구청장, 17개 동 방문 '구민과의 대화' 나서

기사승인 2025-02-17 11:40:26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17일 구청 현관에서 열린 ‘청렴룰렛’ 행사에서 룰렛을 돌려 나온 청렴 문구를 청렴권에 적은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대덕구

대전 대덕구는 기관의 청렴도 향상 및 전 직원의 청렴인식 제고를 위해 17일 구청 현관에서 노조와 함께하는 ‘청렴룰렛’ 행사를 개최했다.

‘청렴룰렛’ 행사는 공무원들이 룰렛을 돌려 나온 청렴에 대한 다양한 문구를 확인하고 해당 문구를 바탕으로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청렴한 공직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대덕구의 의지를 담았다. 

이번 ‘청렴룰렛’ 행사는 직원들의 흥미를 유도하고자 게임 형태로 진행돼 단순한 재미를 넘어 청렴에 대한 인식 전환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깨끗한 행정 실천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대덕구 공무원노동조합이 적극적으로 참여로 청렴한 직장 문화를 만들기에 앞장섰다.

대전 서구청사 전경.

대전 서구, 대학 캠퍼스에 찾아가는 전·월세 상담창구 운영

대전 서구는 대학생들의 전·월세 계약 상담 및 전세사기 피해 예방 홍보를 위해 관내 배재대, 목원대,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캠퍼스 내 '찾아가는 전·월세 상담창구'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는 원룸 전·월세 등 부동산 임대차 계약 경험이 부족한 사회 초년생인 대학생들에게 믿을 수 있는 부동산 계약 방법과 절차를 알리고 피해 발생 시 적절한 대처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는 20~21일 배재대를 시작으로 25일 대전과학기술대, 3월 11~12일 목원대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상담창구를 운영할 예정이다.

캠퍼스 상담 부스에서는 부동산 계약 기초 용어, 전세 계약 체결 시 유의사항, 임차인 전세 계약 체크리스트 등을 안내하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대전시 서구지회와 협업하여 실제 계약을 앞둔 대학생의 전세 계약 상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제선 대전 중구청장이 17일 은행선화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주민과의 대화를 하고 있다. 대전중구

김제선 대전 중구청장, 17개 동 방문 '구민과의 대화' 나서

김제선 대전 중구청장은 17일 은행선화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17개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통해 구민과의 대화에 나섰다.

3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방문은 17개 각 동별 현안사항과 주요 구정사업을 구민과 함께 공유하고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김제선 청장은 "구민과의 대화를 통해 주민들의 목소리를 실제 구정에 반영하여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지속적인 경청과 소통을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