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단은 도쿄에서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2025 스마트에너지위크(Smart Energy Week 2025)’에 참가해 에너지 신기술 보유 기업과 투자상담을 진행했다.
스마트에너지위크는 △수소·연료전지 엑스포(H2&FC) △배터리·이차전지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태양광발전(PV) △풍력 △바이오매스 △탈탄소 등 다양한 에너지 분야를 망라하는 전문 전시회로, 7만명 이상의 참관객이 참여하는 국제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
광양경자청은 전시회 참가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개최해 GFEZ의 투자 환경을 소개하고 한국과 일본 간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전시회 기업 부스를 개별 방문, 광양만권의 산업 인프라와 이차전지 집적화 단지 조성 계획 등 해외 기업의 광양만권 투자 기회 및 인센티브에 대해 1:1 상담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일본 내 주요 기업 방문도 추진하였다. 이차전지 소재생산 기업인 센트럴글래스(Central Glass Co., Ltd.)의 본사를 방문하여 개별상담을 진행하고, 물류분야 유망 기업과의 면담을 통해 광양항 물류 여건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바쁜 일정을 보냈다.
이번 일본 투자유치 활동은 광양경자청의 지속적인 산업 발전과 글로벌 기업 유치를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