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가 맥주 브랜드 ‘테라’ 출시 6주년을 맞아 배우 지창욱을 테라 새 모델로 발탁하고 봄 시즌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하이트진로는 지창욱의 첫 TV광고 ‘청정한 하루’편을 공개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재활성화 및 대세감 확대를 위한 캠페인 ‘테라 Jump Up 2025!’ 일환으로 브랜드 모델을 변경하고 신규 TV광고를 기획했다.
배우 지창욱은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서 보여준 각기 다른 캐릭터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다양한 연령대에서 호감도가 높은 배우로, 밝고 긍정적인 캐릭터가 테라의 청정한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는 점이 모델 선정의 주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에서 지창욱은 액션 배우로 강렬하게 등장해 사진작가, 직장인, 대학생 등 다양한 캐릭터로 변신하며 빠르게 변하는 일상에서 테라와 함께 지친 하루를 해소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이번 테라 광고는 새로운 모델 지창욱이 처음 참여해, 다양한 상황과 캐릭터를 소화하며 더 젊고 역동적인 테라의 청정함을 소비자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브랜드에 재미와 신선함을 불어넣은 지창욱의 1인 4역 연기가 테라의 청정한 매력을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테라 출시 6주년을 맞아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을 진행한다. △광고 모델 변경, 신규 TV광고 및 포스터 공개 △패키지 리뉴얼 △채널별 신규 SKU 출시 △자사 타 브랜드들과의 시너지 마케팅 △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마케팅 △야구장, 지역 축제, 맥주 페스티벌 연계 프로모션 등 테라 브랜드 재활성화 및 대세감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