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에 지친 젊은 층 엄마들을 배려하고자 젊은 아빠들의 육아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다.
시는 "육아는 엄마의 몫"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젊은 층 아빠들의 가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김해 40인의 아빠단'에 참여할 아빠를 모집한다.

40인 아빠 모집은 인구감소 위기를 극복하고자 경남형 저출생 대응 시범사업의 하나인 경남 100인의 아빠단을 올해 경남 400인의 아빠단으로 확대 운영한 것이 한 요인이다.
.
'김해 40인의 아빠단'은 어린 자녀를 양육 중인 아빠들이 육아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함께 육아'를 실천하는 모임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자격은 김해 거주 3세~7세(2019년생~2023년생) 자녀를 양육 중인 아빠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희망 아빠는 오는 16일까지 김해시청 누리집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해 40인 아빠단'은 오는 5월 발대식을 한다. 이후 자녀와 아빠가 함께하는 수확과 요리 등 지역문화 체험활동을 이어간다. 더불어 육아 멘토링과 온라인 주간 미션 수행 등 다양한 육아친화 프로그램도 수행한다.
시는 '김해 아빠 육아단'이 긍정적인 육아 경험을 쌓아 자녀와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해시 청년 인턴지원 참여기업 모집
김해시가 미취업 청년들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청년 일경험(인턴)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청년들의 고용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이 사업은 청년들에게는 다양한 직무 경험과 채용 연계를, 기업에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김해시 소재 구인 계획이 있는 상시근로자 3인 이상인 기업 25개사다.

청년을 고용한 기업에는 청년 일경험 수당(월 1인 150만원)과 기업멘토 수당(월 1인 5만원)을 3개월간 지원한다.
참여 기업 모집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지원 희망 기업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창업인재양성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 사업이 지역 청년들의 안정적인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